한국에서 나고야 가는 방법, 백신증명서 지참

한국에서 나고야가는 방법(feat. 백신3차증명서)

2023년 최신 버전 


나고야는 일본 주부지방의 도시입니다. 아이치현의 최대 도시이자 일본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대도시로 중경(中京:주쿄)이라고도 합니다.

주쿄권(중경권, 中京圏)은 나고야를 중심으로 한 도시권을, 주쿄 지방(中京地方)은 도카이 3현(아이치현, 기후현, 미에현)의 전부 혹은 일부를 의미합니다. 주부 지방의 교통 중심지이며, 16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 그럼 나고야 가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인천공항에서 나고야주부국제공항(센트레아) 까지 운행하는 비행기 티켓을 구매합니다.

저는 제주항공 어플을 이용하여 예약하였습니다.

나고야

2. 출발 2주전에 빠른 입국심사를 위한 visit japan web에서 미리 입국심사를 진행합니다.

인터넷에 visit japan web 이라고 검색시 나오는 홈페이지에서 <입국심사/세관신고/백신3차증명서업로드>
이 세가지를 입력하면

위 와 같이 2개의 큐알코드와 백신 완료 증명서를 캡쳐 해 둘 수 있습니다.(현재 일본은 백신 3차까지 맞은 영문 증명서 제출시 pcr검사 면제)

캡쳐된 화면으로도 입국 심사가 가능했습니다. 여러 가족의 동반 입국 시에도 한 휴대폰의 한 계정으로 동반 가족 입력란을 클릭해 여러 가족을 입력 후 각각의 큐알코드를 받을 수 있으며 각각 받은 큐알코드를 캡쳐해 두고 입국 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중 백신 완료 증명서는 첨부후 약 15분의 심사후 심사여부가 보여지게 되고 기재해둔 이메일로도 심사결과가 송부됩니다.

공항에서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가 가능하지만 미리 visit japan web을 통해 입력해두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나고야에 입국할 수 있으며 기내에서 작성하는 신고서들을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출발 24시간 전 제주항공에서는 모바일 체크인을 할수있도록 카톡을 발송해줍니다. 어플을 이용해 미리 체크인을 해둡니다.

메세지 내용중 모바일 탑승권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여권 정보 및 비행기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탑승권이 발급 되면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는 카톡이 다시 발송되며 모바일 탑승권보기를 클릭하면

이런 큐알코드가 부착된 모바일 탑승권이 보여지고 비행기 탑승시 별도의 종이티켓 없이 이 큐알코드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 나고야주부국제공항

제가 이용한 항공사는 제주항공이며, 제주항공인천공항의 제 1여객터미널 에서 탑승합니다.

탑승 체크인 시 백신 3차 영문증명서를 보여주고 받은 여권에 부착된 스티커와 모바일 탑승권을 보여주고 탑승합니다.

 

나고야주부국제공항 도착

제주항공 이용 시 비행기 착륙 후 입국심사 및 짐을 찾기 위한 공항까지 가기 위해서는 공항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공항까지는 버스로 10분 안쪽으로 소요됩니다.

미리 준비해 놓은 visit japan web 입국심사 큐알코드 덕분에 빠르게 입국심사 후 짐을 찾습니다.

나고야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다른 지역에 비해 관광객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짐을 비교적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짐 찾은 후 세관신고도 미리 받은 큐알코드로 보여주고 공항을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주부국제공항->카나야마역(金山駅)

세관신고까지 마치고 출구로 나오면 전철,버스 등을 탈 수 있는 통로가 나옵니다. 전철을 이용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전철 입구로 향합니다.

전철 티켓 판매소 까지 도착하면 카나야마역으로 향하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고야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나카(manaca)라는 교통카드가 있기 때문에 마나카에 금액을 넣어 사용하였습니다.

3번 플랫폼을 이용하여 카나야마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열차타입은

뮤스카이(ミュースカイ)

특급(特急)

준급(準急)

등이 있는데 뮤스카이는 전 좌석이 지정석이며 사전에 지정석 예약을 하고 탑승해야 하고, 매표소와 자동발매기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특급열차와 준급열차는 따로 예매하지 않고 탑승 가능하며,  제가 탑승하려던 시점에 바로 도착한 특급열차를 이용하였습니다. 약 30분정도 소요되었으며, 특급은 멈추는 역이 준급보다 적어서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급 열차의 앞쪽에는 일부지정석이 있는데 지정석을 이용하려면 360엔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저는 지정석을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830엔으로 카나야마역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카나야마역까지 도착하면 번화가인 사카에(栄)등 나고야의 관광지를  지하철을 이용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나고야 지하철 노선도)

 

다음 포스팅은 나고야 벚꽃명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글>
나고야 벚꽃명소, 나고야성, 쓰루마이공원, 이누야마성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